티스토리 뷰

 

해당 포스팅은 2016.06.20 에 작성되었던 글입니다.






Beaglebone Air Set (구성품)





뽁뽁이에 포장이 잘 되서 이렇게 왔습니다. 비글본 시리즈 대비 색상이 가장 이쁜것 같습니다 :)




패키지 세트를 보면서 물건이 잘 왔는지 확인해보아야 겠습니다.

오른쪽 하얀건 유저가이드북인데,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과 같습니다.

기본세팅은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매뉴얼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품이 빠짐없이 잘 들어있네요. 어, 그런데 공식홈에 Optional로 되어있는 CAPE가 결합되어 왔네요!

이게 체험단의 특권인거군요!!




솔직히 실물 느낌을 보여준다는거 빼고는 무의미한 사진 나열입니다 하하..

홈페이지와 Wiki에 워낙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다른 측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Beaglebone Air Spec



지난 번에 확인해본 스펙이 실제도 그러한지 잠깐 뒤적여 보겠습니다.





네, Spec 그대로인것을 확인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OS만 64%를 사용하고 있으니.. 혹여나 무거운 걸 돌리실 분들은 SD카드를 필히 사용해주셔야 후에 정신이 피폐해지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  이 부분은 기존 비글본 제품 모두에게 해당하는 부분이라 단점으로 말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 외 PIN MAP을 확인해보면,
IoT 보드답게 I2C, UART 핀이 별도로 나와있습니다.
CAPE도 마찬가지로, SPI, I2C UART, LED, Grove Interface I/O 등 IoT를 하면서 빈번히 사용하게 될 인터페이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APE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자료가 아직 없어서 해당 인터페이스들에 익숙한 기존 유저들은 상관없겠지만 그 외의 유저들에게는 난감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개봉기를 간단히 요약 및 추가하자면,

[장점]
1. 단순히 무선통신모듈이 내장되어있다는 것이 특징이 아니라 IoT에 특화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 특히 CAPE의 경우 BBAir를 더욱 살려주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해 본다.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2. Case가 컴팩트하여 보관에도 용이하고, 기존 케이스 없는 비글본의 잔고장 우려를 제거했다.
   - 디자인 측면에서도 뛰어난데, IoT 구축 시 Gateway로써 위치하고 있는 걸 상상하면 인테리어 역할도 할 것 같다.
3. BBB 및 BBGreen에 100% 호환으로 인해 기존 유저들의 접근이 쉽고, 새로운 유저라 하더라도 기존 보드들에 대한 레퍼런스가 많아 접근성이 높다는 이점이 있다. 

[단점]
1. Case의 안테나 연결부가 너무 낮아서 CAPE 핀 사용시 걸리적 거리는 부분이 있다.
2. CAPE를 제거하기 쉽지 않다.
    - 1,2번 모두 Case 디자인을 좀 더 개선하면 낫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안테나 연결부를 더 높인다던지...)


개봉기에 한해서는 이정도로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봉기만 봐서는 개인적으로는 완전 마음에 들었네요 :)
후에 CAPE 가격이 나와봐야 가격대비로 말을 할 수 있겠지만, IGoT 보드 인터페이스로는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Beaglebone Air Wiki




-------------------------------------------------------------


아래 양식은 체험단용 첨부양식인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조하시라고 그대로 두겠습니다 :)




BeagleBone Air Starter Kit 판매처 아이씨뱅큐 http://www.icbanq.com/P006971505

아이씨뱅큐100%무상체험단카페 http://cafe.naver.com/icbanq

아이씨뱅큐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icbanq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