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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노트북에 자주 블루스크린이 뜨는데,

그 주된 내용 중 하나가 MEMORY_MANAGEMENT 였습니다.


공용으로 사용했던 PC라 어떠한 원인이 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검색을 해보니 자세한 솔루션이 있더군요. 그 링크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solvusoft.com/ko/errors/%EB%B8%94%EB%A3%A8-%EC%8A%A4%ED%81%AC%EB%A6%B0-%EC%98%A4%EB%A5%98/microsoft-corporation/windows-operating-system/bug-check-0x1a-memory-management/


이 외에도 다양한 내용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먼저 증상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MEMORY_MANAGEMENT"가 나타났으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창과 충돌합니다
  • "STOP 0x1A 오류: MEMORY_MANAGEMENT"가 표시되었습니다.
  • "문제가 감지되어 컴퓨터 피해를 막기 위해 Windows가 종료되었습니다. 문제가 다음 파일로 발생한 것 같습니다"
  • 귀하의 PC는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할때에 자주 0x1A 오류를 보이며 충돌하게 됩니다.
  • “The MEMORY_MANAGEMENT bug check has a value of 0x0000001A. This indicates that a severe memory management error occurred.” 가 표시되었습니다.
  • 윈도우가 느리게 실행되며, 마우스와 키보드 입력에 느리게 반응합니다.
  • 귀하의 컴퓨터는 규칙적으로 한번에 몇초간 "정지"합니다.




오류의 표현 방식이 다양한 것이고,

우리 사용자에게 중요한 것은 정확한 원인과 해결 방안이 필요한 것이죠?


일반적으로, 이 오류는 새로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블루스크린에서도 잘 나와 있습니다. 회사 노트북도 OS설치 후에 무언가 설치하려하거나 어떤 하드웨어를 사용하려고(드라이버 로드) 하면 이러한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사용하기가 너무 힘들어지기 때문에, 어떻게든 해결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부정확한 설정, 노후되거나, 오류가 생긴 장치 드라이버 (매우 흔함).
  • 최근 Windows 관련 소프트웨어 변경(설치 또는 제거)에서 Windows 레지스트리 손상.
  • Windows 파일 또는 관련 Windows Operating System 프로그램 파일을 손상시킨 바이러스 또는 맬웨어 감염.
  • 새로운 기기 설치후 드라이버 충돌.
  • Windows Operating System와(과) 관련된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시스템 파일 손상 또는 제거.
  • 손상된 하드 디스크로 발생한 오류 0x1A 블루 스크린.
  • 메모리(RAM) 손상으로 발생한 MEMORY_MANAGEMENT 중지 오류.



매우 흔함. 에 관심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면 아직 설치가 제대로 안된 장치 드라이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로 인해 블루스크린은 뜨지 않더라도 PC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꼭 이러한 부분부터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레지스트리 손상 문제가 있는데. 이 부분을 해결하시려고 레지스트리를 건드는 시도는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공식적으로 가이드 된 솔루션이 아니고, 누군가 올려둔 내용을 보고 손대셨다가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올려둔 것은 정확한 내용도 있지만, 자신의 환경과 상황에 대해서만 적합한 내용도 있기 때문이죠.




결국, 무언가 충돌나고 있거나 잘못된 하드웨어, 펌웨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발생한다고 하니 그 범위가 굉장히 광범위 하네요... 하나씩 줄여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링크에서는 총 11단계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데이터 백업이 잘 되어 있고, Windows 재설치에 부담이 없으시다면 바로 11단계를 적용하는게 마음 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 드렸던 것처럼 장치드라이버 제대로 설치해주고, 바이러스 검사, 윈도우 업데이트 등등 기본적인 업데이트, 오류 수정을 해준 뒤에도 안될 경우의 이야기 입니다.


왜냐면, 이렇게 해놓고서도 초기에 여전히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는 100% 하드웨어 문제이기때문에 하드웨어 교체를 해주면 되기 때문이죠.

만약 앞서서 10단계까지 고생을 하며 소프트웨어를 확인해보았는데, 하드웨어 문제라면... 굉장히 기분이 안좋겠죠?


물론, 어떠한 장비든 간에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부터 점검해서, 그 선에서 해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잘 모르시거나 단순한 작업을 원하시고. 이러한 Windows 재설치에 부담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11단계를 바로 진행하는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어떤 하드웨어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우리는 두가지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HDD(하드 디스크) 와 메모리(RAM)이죠.

링크에서 제공하는 9단계, 10단계를 통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비교적 정확한 원인 확인 및 교체가 가능합니다.



http://www.solvusoft.com/ko/errors/%EB%B8%94%EB%A3%A8-%EC%8A%A4%ED%81%AC%EB%A6%B0-%EC%98%A4%EB%A5%98/microsoft-corporation/windows-operating-system/bug-check-0x1a-memory-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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